[인사] 한국필립모리스, 신임 대표이사에 윤희경 호주필립모리스 대표 선임
상태바
[인사] 한국필립모리스, 신임 대표이사에 윤희경 호주필립모리스 대표 선임
  • 박주범
  • 승인 2023.04.1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신임 대표이사로 윤희경 호주필립모리스 대표가 선임됐다고 밝혔다. 공식 취임은 내달 1일이다.

윤 신임 대표는 호주 시드니공과대학에서 재무학을 전공하고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연구소(IMD)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4년 글로벌 증권사의 인수심사자(언더라이터)로 커리어를 시작했고, 1997년 한국필립모리스에 합류해 대외 협력, 비즈니스 전략, 예산 관리 업무 등을 담당했다. 2003년부터 2007년까지 말레이시아, 스위스, 홍콩 등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시장에 대한 안목을 넓혔고,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스위스 필립모리스 글로벌 본사의 재무 분석 및 지원 담당이사로 근무했다.

한국필립모리스 윤희경 신임 대표이사
한국필립모리스 윤희경 신임 대표이사

2016년부터는 필립모리스 아시아 지역 재무 및 기획 부사장, 동아시아와 호주 지역의 재무 및 기획 부사장을 역임했다. 2019년부터는 호주필립모리스의 재무 및 영업 전략을 총괄하였으며, 2021년부터는 호주필립모리스 대표이사로서 호주와 뉴질랜드, 태평양 제도 지역의 비즈니스를 이끌었다.

윤희경 신임 대표는 “그간 다양한 국가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의사 결정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필립모리스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