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진 사진가 발굴 ‘KT&G SKOPF’ 참가자 30일까지 모집
상태바
KT&G, 신진 사진가 발굴 ‘KT&G SKOPF’ 참가자 30일까지 모집
  • 박주범
  • 승인 2023.04.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KT&G SKOPF는 잠재력 있는 사진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 이어오고 있으며 그동안 45명의 신진 사진가를 배출했다.

대한민국 국적의 사진가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심사는 1차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10인의 후보가 선정되며, 작품 설명 프레젠테이션과 심층 인터뷰 등 2차 심사를 통해 올해의 사진가 3인이 선정된다.

선정된 3인에게는 약 6개월간 작품 제작 지원 및 멘토링이 제공된다. 이어 12월 초 3차 심사인 온‧오프라인 공개 작품 발표회 후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올해의 최종 사진가 1인이 선정된다.

3인에게는 약 6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과 그룹 전시회 등의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의 최종 사진가로 선정된 1인에게는 9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을 포함한 2700만원 상당의 개인 전시회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