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3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 출시...소형 창호 설치 고객 편의성 높여
상태바
LG전자, 2023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 출시...소형 창호 설치 고객 편의성 높여
  • 민병권
  • 승인 2023.04.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 편의성 높인 LG 휘센 이동식 에어컨 출시

LG전자가 소형부터 대형 창호까지 설치가 가능한 2023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에어컨은 소형 설치키트를 구매할 경우 높이 56~102cm의 소형창에도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기존 LG 휘센 이동식 에어컨은 89~252cm의 창호에 설치할 수 있었다.

이번 제품은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 베이지를 적용해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디스플레이 정보창은 흰색 바탕 안으로 숨긴 히든 타입을 적용했다. 

여기에 자동건조 기능에 인공 지능을 적용해 건조 풍량을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냉방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하루 4시간 사용 시 기존 정속형 모델(LW-C062PEW)보다 에너지를 최대 29% 절약한다. 최대 44리터의 제습 성능도 갖춰 장마철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한다. 

이동식 에어컨 신제품 출시 가격은 냉방면적과 컬러에 따라 90~100만 원 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소형창에도 손쉽게 설치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이동식 에어컨 신제품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