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본부세관, 위기 중소수출기업 잠자는 환급금 찾아주기 실시
상태바
서울본부세관, 위기 중소수출기업 잠자는 환급금 찾아주기 실시
  • 이수빈
  • 승인 2023.04.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본부세관 구로지원센터, 관세환급금 찾아주기 '더 드림 Y‧O‧U 프로젝트' 실시

서울본부세관은 세계경기 침체와 수출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수출기업 지원하기 위해 6월 30일까지 관세 환급금 찾아주기 ‘더 드림 Y‧O‧U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더 드림 Y‧O‧U 프로젝트’는 수출실적은 있으나 정보부족 등으로 환급제도를 활용하지 못하는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관세 환급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세행정 지원 프로그램이다.

서울세관 구로지원센터는 매년 G-밸리 내 중소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환급금 찾아주기 활동을 실시, 최근 3년간 총 70개 업체에 관세 환급금을 찾아 지급해주었다.

환급제도 안내 리플렛
환급제도 안내 리플렛

올해는 G-밸리 특화 산업이지만 무역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기·전자, 의류·섬유 수출 기업을 집중 발굴해 환급제도 안내 리플릿을 배포하고, 기업이 희망하는 경우 현장을 방문하거나 전화 등을 통해 관세 환급 전문 상담을 수행 할 예정이다.

정승환 서울본부세관장은 “G-밸리는 우리나라 최대 디지털산업단지로 전기·전자 등 IT산업을 선도하는 곳”이라며 “수출 부진 여파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G-밸리 내 많은 중소기업이 실질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세정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 서울본부세관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