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도 비건! 올영 라이브서 아떼 선 에센스 3초에 1개씩 판매
상태바
선크림도 비건! 올영 라이브서 아떼 선 에센스 3초에 1개씩 판매
  • 이수빈
  • 승인 2023.04.0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의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 기획세트가 지난 올영라이브 역대(20년 4월~23년 4월 3일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오후 8시 올리브영의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에서 110만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와 함께하는 ‘아떼 선 에센스 라이브’가 진행됐다. 

여름 시즌을 앞두고 고객들의 니즈에 선 대응해 ‘대용량’으로 마련한 이번 방송의 대표 제품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 기획 세트는 방송 시작과 동시에 3초에 1개씩 빠르게 팔리기 시작하면서, 6분만에 1억원 달성, 방송 시간 동안 총 4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목표치를 400% 웃도는 수치로 고객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이어졌다. 

아떼는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추가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아떼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 70ml 제품을 30% 할인, 40ml 제품을 40% 할인해 판매하며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아떼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는 주름개선 및 미백 기능성과 함께 ‘SPF50+ PA++++’의 우수한 자외선 차단 효과에도 ‘눈 시림 걱정 없는 비건 선크림’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수분 에센스를 70% 함유해 스킨케어를 한 듯 산뜻하고 촉촉하게 발리는 제형으로, 끈적임이 없어 선케어 다음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들뜸 없이 화장을 밀착시켜준다. 석유화학계 유화제(PEG FREE) 성분이 없는 마일드 포뮬러 제품으로 프랑스 이브(EVE)사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최근 MZ세대의 가치 소비와 컨셔스 뷰티(유해의심성분을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지구 환경까지 생각하는 의식 있는 메이크업 소비 트렌드 트렌드)가 지속 확산됨에 따라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는 올해 들어 매출 성장세가 지난해 대비 약 2배에 달한다. 

올 한해 ‘아떼’는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각적인 신제품 출시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유통망 확대 ▲진정성 있는 비건 뷰티 메시지를 알리기 위한 지구 보호 활동 전개 등을 앞세워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의 선두 이미지를 공고히 한다는 목표다. 

사진 LF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