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23년형 세탁기·건조기 2종 추가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23년형 세탁기·건조기 2종 추가 출시
  • 박주범
  • 승인 2023.04.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제품 높이를 낮춰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과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 모델을 출시하며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은 세탁기와 건조기 상하 일체형으로 건조기 투입구 높이가 낮아 편하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 제품 중간에 위치한 조작부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모두 조작할 수 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은 세탁기 13kg, 건조기 10kg의 컴팩트한 사이즈에 직렬∙병렬∙단독 설치가 가능하다.

두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최저 기준보다 효율이 30% 더 높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 사용 시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70%까지 줄여준다.

2023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는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탑재하고, 'AI 세제자동투입' 등을 적용했다.

세탁이나 건조 종료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며, 진동 감지 센서와 진동소음 저감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동을 절반 이하로 줄였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은 새틴 세이지 그린, 새틴 블랙 등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세탁기 25kg∙건조기 21kg 모델과 세탁기 24kg∙건조기 20kg 모델이 있으며, 출고가는 최고 사양 기준으로 404만 8000원이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은 블랙 캐비어와 화이트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세탁기가 134만 9000원, 건조기는 124만 9000원이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절감과 AI 기능 등을 더욱 고도화해 더욱 편리한 비스포크만의 세탁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