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협회X카카오봄X레스큐어, 한정판 ‘간장카라멜’ 출시... '9가지맛'
상태바
간장협회X카카오봄X레스큐어, 한정판 ‘간장카라멜’ 출시... '9가지맛'
  • 박성재
  • 승인 2023.03.3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간장협회와 카카오봄이 전통간장으로 맛을 낸 ‘간장카라멜’을 31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간장카라멜 제조는 1세대 쇼콜라티에 고영주 대표가 참여했다. 9가지 간장으로 맛이 다른 간장카라멜을 만들었다.

간장카라멜 프로젝트에 참가한 간장협회 소속 간장은 ‘가을향기 유기농 간장’ ‘건강선생 이종숙 한식간장’ ‘견불동 간장’ ‘초정 조선간장’ ‘무량수전통 국간장’ ‘명인 한경숙 전통간장’ ‘아미산쑥티 간장’ ‘용추골간장’ ‘해담은장뜰 간장’이다.

한식간장은 콩, 물, 소금 세 가지만을 써서 만든다. 메주를 발효시키고 소금물에 장을 담가 숙성한 후 된장과 간장으로 갈라 만든다. 

간장카라멜의 베이스가 되는 버터는 프랑스 레스큐어 브랜드가 협찬했다. 간장카라멜 맛의 특징은 단짠단짠으로 아홉 가지 제품이 모두 다른 맛과 향을 가지고 있다. 간장카라멜 한정판 100세트는 카카오봄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31일 판매된다.

고영주 쇼콜라티는 "간장카라멜을 통해 한식간장의 우수성을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간장협회 우춘홍 이사장은 “간장협회에서는 이번 콜라보 외에도 한식간장의 우수성을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니 세계 미식을 향해 나아가는 우리 전통장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사진 사단법인 간장협회

박성재 인턴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