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VIP 특화 서비스로 와인큐레이션 인기
상태바
갤러리아百, VIP 특화 서비스로 와인큐레이션 인기
  • 이수빈
  • 승인 2023.03.3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의 VIP 고객 전용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대표 VIP 특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는 갤러리아가 엄선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파크제이드 블루(연간 구매금액 2천만원 이상)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유료)으로 진행된다. 현재까지 2회 진행했으며 4월부터 3회차 서비스가 시행된다.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에 대한 고객 호응도 뜨겁다. 1회차 큐레이션 서비스 신청은 100% 마감됐고, 갤러리아 와인 매장을 이용하지 않았던 VIP 고객 500여명이 신규 고객으로 유입되는 효과를 거뒀다.

2회차에서는 1회차 고객의 60% 이상이 재신청을 하며 큰 만족감을 보여줬다. 이에 지난해 갤러리아 와인 매장을 이용한 VIP 고객 수가 ’21년 대비 15% 늘었다.

3회차 서비스는 4월 3일부터 9일까지 선착순 1000명 신청을 받는다. 서비스는 2개월 동안 월별로 1회 제공되고 이용 금액은 10만 5000원이다.해당 금액은 실제 제공받는 와인 가격대비 약 40% 할인된 가격이다. 

신청 고객에게는 서비스 기간 동안 와인 3병과 맥주 1캔이 제공된다. 4월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레드 와인 ‘프루노토&안티노리 바롤로’ ▲미국 플로리다 맥주 ‘앵그리 체어 브루잉 틸 트라우저’가 제공된다. 맥주의 경우 한정 수량으로 수입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상품이다.

5월엔 ▲호주 맥라렌 베일 지역의 레드 와인 ‘몰리두커, 더 복서’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화이트 와인 ‘인비보 X 사라 제시카 파커 말보로’를 제공한다.

와인 제공 외에도 휴대용 와인 백, 와인 금액권 등이 별도로 제공된다.

지난해 갤러리아 VIP 고객(연간 구매금액 2천만원 이상) 매출은 2021년 대비 약 20% 상승해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했다. 올해 VIP고객(연간 2천만원 이상) 수는 전년대비 12% 늘었다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