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 노제, 정산금 소송 취하…소속사 "서로 오해 풀고 원만히 해결"
상태바
'스우파' 노제, 정산금 소송 취하…소속사 "서로 오해 풀고 원만히 해결"
  • 김상록
  • 승인 2023.03.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제. 사진=스타팅하우스 제공

엠넷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노제가 정산금을 받지 못했다며 소속사를 상대로 낸 채무 부존재 확인 소송을 취하했다.

노제의 소속사 스타팅하우스는 29일 "최근 당사와 아티스트 노제 사이에 벌어진 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했다.

이어 "아티스트는 당사를 상대로 채무 부존재 확인의 소를 제기함과 함께 전속계약 효력을 멈춰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한 바 있다"며 "이후 당사와 아티스트는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들을 가졌다. 깊은 대화 끝에 서로 오해를 풀고 아티스트는 오늘 모든 소를 취하하였고, 양측 모두 서로의 부족했던 부분과 잘못을 인정하고 원만히 해결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사는 이번 일로 인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며 "더 이상 이와 같은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아티스트의 활동을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노제는 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법에 스타팅하우스를 상대로 채무 부존재 확인 소송을 냈다. 

지난해 11월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한 노제는 같은해 4월부터 정산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회사는 "정산금을 제때 지급하지 못한 정당한 사유가 있었다"며 계약해지가 무효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