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공안당국, 일본 애니메이션 불법사이트 적발...남녀 4명 검거 [KDF World]
상태바
中 공안당국, 일본 애니메이션 불법사이트 적발...남녀 4명 검거 [KDF World]
  • 이태문
  • 승인 2023.03.28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공안당국이 일본 애니메이션을 불법으로 무단 사용한 혐의로 해적판 사이트 운영자 4명을 검거했다.

28일 NHK는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해적판 사이트 'B9GOOD'를 운영한 혐의로 30대 남녀 4명이 중국 공안당국에 검거됐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요청으로 중국에 거점을 둔 해적판 사이트의 운영자가 공안당국에 검거된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2008년 개설된 이 사이트는 일본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영화와 드라마 등 다수의 작품을 무단으로 서비스해 지난달 2월까지 2년간의 접속수가 3억회를 넘었다.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등이 가입한 '콘텐츠 해외유통 촉진기구'(CODA)는 메일을 통해 삭제 요청을 했지만 답장이 없었고, 현지 중국 당국에 정보를 제공했다.

이에 장쑤성(江蘇省) 공안당국이 지난달부터 적발에 나서 운영자 4명을 검거해 사이트를 폐쇄한 것이다.

CODA는 현재 악질적인 25개의 애니메이션 해적사이트를 감시하고 있으며, 주로 중남미와 동남아시아 등에 거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