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강화에 한강물 공급사업 최종 확정...365일 언제든 공급"
상태바
배준영 의원 "강화에 한강물 공급사업 최종 확정...365일 언제든 공급"
  • 박주범
  • 승인 2023.03.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1월 배준영 의원이 국회에서 당시 농림부 장관에게 강화의 한강물 공급 사업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 강화군 옹진군)은 26일 가현지구 농촌용수이용 체계재편 사업이 신규 착수지구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가현지구 농촌용수이용 체계재편사업은 김포의 한강물을 상시 강화지역 농경지에 공급할 수 있도록 김포평야에 약 15.4km 구간 지하 송수관로와 양수장 1개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약 367억 원으로 전액 국비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배 의원의 노력으로 지난 2021년 기본조사 지구로 선정되며 기본조사 및 계획이 수립됐다.

배준영 의원은 국회 예산 심사 과정에서 당초 정부안에 빠져있었던 가현지구 농촌용수이용 체계재편 사업 예산을 신규로 반영시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배준영 의원이 강화 한강물 공급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받으며 해당 사업 착수를 요청하고 있다.

이날 가현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이 신규착수 지구로 최종 결정됨에 따라 앞으로 세부설계 및 시행을 거쳐 이르면 내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말 준공될 예정이다.

배준영 의원은 “그동안 국회 기획재정위원이자 2년 연속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기획재정부장관 및 예산실장, 농림축산식품부 장·차관 등 정부 관계자들을 설득한 결과”라며, “사업이 완료되면 앞으로 강화 전역에 365일 언제나 맑은 한강 물을 공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액 국비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이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와 앞으로도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