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선케어, 일본·베트남서 입지 확대 中..."현지 맞춤형 제품 주효"
상태바
닥터지 선케어, 일본·베트남서 입지 확대 中..."현지 맞춤형 제품 주효"
  • 박주범
  • 승인 2023.03.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일본 큐텐재팬 샤이니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배너, (오른쪽)일본 로프트 매장에 입점한 닥터지
(왼쪽)일본 큐텐재팬 샤이니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배너, (오른쪽)일본 로프트 매장에 입점한 닥터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일본과 베트남에서 선케어 제품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닥터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전세계 선케어 시장이 축소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는 피부 관리 차원에서 연중 내내 선케어를 사용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최근 해외모델로 발탁한 샤이니 효과 또한 톡톡히 보고 있다.

3월 초 일본 최대 H&B 스토어 로프트(LOFT)에 선케어 4종을 확대 론칭 했으며, 지난 분기 일본 전체 매출에서 선케어 제품군의 비중이 약 9%였으나 이번 분기에서는 22% 가까이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다.

'브라이트닝 톤 업 선 스틱’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화이트닝과 톤업 등 메이크업 효과까지 갖춰 SNS와 오프라인 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대기오염 및 꽃가루 등의 차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제품도 반응이 좋다.

닥터지는 2021년 일본 시장에 진출해 현재 주요 온라인 채널은 물론 누적 3800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

닥터지는 최근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서도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른 속도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베트남 인구의 약 40%가량이 사용하고 있는 ‘틱톡샵’에 입점해 약 5개월만에 약 132%의 월평균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는 틱톡샵 입점 이후 약 148%라는 월평균 성장률을 달성했으며, 틱톡샵 내 삼미샵에서 최근 6개월 기준 전 카테고리 통합 판매량 1위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닥터지는 틱톡샵을 비롯해 삼미샵, 소시올라, 왓슨스, 가디언, 쇼피 등 베트남 주요 온·오프라인에 입점해 있는 만큼 올해 해외모델인 샤이니와 함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탑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권유리 해외영업팀장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현지 소비자들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해외 마케팅을 전개한 덕분에 일본과 베트남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