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 증가 예상 못했나…롯데잇츠, '네고왕' 프로모션 장시간 대기에 소비자 '멘붕'
상태바
접속자 증가 예상 못했나…롯데잇츠, '네고왕' 프로모션 장시간 대기에 소비자 '멘붕'
  • 김상록
  • 승인 2023.03.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GRS가 자사 애플리케이션 '롯데잇츠'를 통해 할인 쿠폰, 무료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가운데, 대기 시간이 길어지면서 로그인이 잘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롯데GRS 측은 접속자가 너무 많이 몰렸기 때문이라며 서버량을 증설했다고 밝혔지만, 한꺼번에 몰린 접속량을 대처하기에는 다소 부족했다.

앞서 롯데GRS는 지난 1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네고왕 시즌5-햄버거'편을 통해 롯데리아 햄버거, 크리스피 크림 도넛, 엔제리너스 음료 등 롯데GRS에서 운영하는 식음료 브랜드 제품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모션은 기존 롯데잇츠 가입 회원에게 롯데리아 △새우버거 △네고왕 팩(불고기버거, 치킨너겟, 탄산음료) △ 치즈스틱 메뉴와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S,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 하프더즌 메뉴를 최소 50% 할인된 반 값으로 구매 가능한 모바일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구성이다.

롯데잇츠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롯데리아 새우버거, 데리버거 단품과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S,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글레이즈드 2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잇츠 앱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기간은 16일부터 22일까지다. 롯데GRS는 서버 다운시 기간을 2일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18일쯤부터 롯데잇츠 앱 접속이 어렵다는 게시글이 SNS,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예상 대기 인원이 많게는 3만명 이상으로 뜨면서 '서비스 접속 대기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것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스마트폰을 비행모드로 바꿨다가 일반모드로 바꾸면 바로 접속이 된다며 우회 방법을 공유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서비스 접속 대기 중'이라는 화면을 캡처해 올리면서 "포기다", "아직도 이런다", "나만 안되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롯데잇츠 운영팀은 '네고왕' 유튜브 영상 댓글에 "미처 경험해보지 못한 여러분의 관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현재 사전에 예상하지 못한 가입자 및 주문 폭주로 인해 고객님들에게 불편을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 올린다. 미흡했던 조치에 담당자 모두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21일 한국면세뉴스와의 통화에서 "순수 접속자가 너무 많아서 대기가 발생한 것"이라며 "앱이 할당하는 트래픽을 초과해 주말에도 서버량을 늘려놨다. (접속량이 몰릴 것을) 예상은 했다"고 말했다.

롯데GRS는 앱에 접속해서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간을 22일까지로 지정했지만, 이틀 연장된 24일로 변경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