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무원 추천 시·군별 벚꽃명소 23곳 소개
상태바
경북도, 공무원 추천 시·군별 벚꽃명소 23곳 소개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3.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시·군 공무원들이 추천한 벚꽃 명소 23곳을 소개했다.

14일 경북도에 따르면 올해 벚꽃 개화는 평년보다 2∼4일 빨라 지난해와 비슷할 것으로 예측됐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벚꽃길
경주 보문관광단지 벚꽃길

경북지역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마지막 주 무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벚꽃 절정 시기는 개화 후 일주일인 3월 말부터 4월 초가 될 전망이다. 경주, 안동, 의성은 벚꽃 시즌에 맞춰 축제를 마련한다. 경북 대표 벚꽃 명소인 경주는 3월 31일부터 4월2일까지 벚꽃축제를 연다.

축제장은 기존 경주역사유적지구에서 대릉원 돌담길로 옮긴다. 벚꽃 거리 예술가 공연을 상시 진행하고 감성 포토존, 반려견을 위한 벚꽃 댕댕이 존,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 코너 등을 운영한다.

안동벚꽃축제는 4월 5일부터 5일간 벚꽃 도로와 탈춤공원에서 펼쳐진다. 꽃길 거리공연, 야간 조명 쇼. 푸드트럭 공간 등을 준비한다.

의성군은 올해 처음으로 4월 8일부터 이틀간 남대천 벚꽃축제를 한다. 공연과 힐링 프로그램, 예술 시장, 벚꽃 놀이터 등이 관광객을 맞는다. 이와 함께 벚꽃 명소로는 영천댐 공원에서 옥계삼거리까지 이어지는 40㎞ 벚꽃길이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다.

포항 청송대 감사둘레길과 영일대 호수공원, 청송 양수발전소 벚꽃길, 예천 용문사로 가는 벚꽃길, 김천 연화지 벚꽃길, 영주 서천변, 구미 금오천과 금리단길, 성주호 주변, 봉화 물야저수지 등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벚꽃 명소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인근 관광지도 들러 경북의 멋과 정취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경북 공무원이 추천하는 벚꽃 명소[경북도 제공]
경북 공무원이 추천하는 벚꽃 명소
[경북도 제공]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Tag
#벚꽃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