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아카데미 작품상…7관왕 영예
상태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아카데미 작품상…7관왕 영예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3.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이하 에브리씽)가 올해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작품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브리씽'은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수상작으로 호명됐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워터홀컴퍼니 제공]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워터홀컴퍼니 제공]

이 영화는 미국 이민 1세인 에벌린(양쯔충 분)이 다중 우주를 넘나들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아시아계 미국인 가족이 겪는 현실적 고충과 세대 갈등을 SF 장르로 풀어내며 호평받았다.

'에브리씽'은 할리우드 4대 조합인 감독·제작자·배우·작가 조합이 주는 상을 모두 휩쓸며 일찌감치 오스카 작품상의 유력 주자로 분류돼왔다.

작품을 공동 연출한 대니얼 콴 감독은 무대에 올라 "전 세계는 지금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우리 스토리가 가끔은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곤 한다"면서 "영화에 대한 관심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서 가끔 무섭게 느껴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런 영화를 통한 스토리는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프로듀서 조너선 왕은 "정말 많은 이민자의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다"면서 자신의 아버지를 언급했다.

그는 "제 아버지께서는 '항상 수익보다 사람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보다 중요한 개인은 없다'는 중요한 이야기를 해주셨다"면서 "여기에 계신 모든 분이 그 이야기를 같이해주신 것 같아서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브리씽'은 작품상 외에 감독상, 여우주연상, 각본상, 여우조연상 등 총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제95회 미국 아카데미상 수상자ㆍ수상작 명단

▲ 작품상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감독상 = 대니얼 셰이너트·대니얼 콴('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남우주연상 = 브렌던 프레이저('더 웨일') ▲ 여우주연상 = 양쯔충('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각본상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각색상 = '우먼 토킹' ▲ 남우조연상 = 키 호이 콴('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여우조연상 = 제이미 리 커티스('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편집상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 촬영상 = '서부 전선 이상 없다' ▲ 미술상 = '서부 전선 이상 없다' ▲ 의상상 =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 분장상 = '더 웨일' ▲ 시각효과상 = '아바타: 물의 길' ▲ 음악상 = '서부 전선 이상 없다' ▲ 주제가상 = '나투 나투'('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 ▲ 음향상 = '탑건: 매버릭' ▲ 국제장편영화상 = '서부 전선 이상 없다'(독일) ▲ 장편 애니메이션상 =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 단편 애니메이션상 =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 단편영화상 = '언 아이리시 굿바이' ▲ 장편 다큐멘터리상 = '나발니' ▲ 단편 다큐멘터리상 = '아기 코끼리와 노부부'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