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타버스 ‘지니버스’ 오픈베타 출시...'AI 홈트윈’로 현실 구현
상태바
KT, 메타버스 ‘지니버스’ 오픈베타 출시...'AI 홈트윈’로 현실 구현
  • 박주범
  • 승인 2023.03.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B2C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시범 서비스) 버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MWC 2023 KT 부스에서 KT 관계자가 지니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지니버스에서는 나의 아바타와 공간을 직접 꾸미고, 친구를 초대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AI 공간 모델링 기술을 적용한 ‘AI 홈트윈’이다. 이용자는 지니버스에서 캐릭터가 살아가는 공간인 지니홈을 만들 수 있는데, 도면 기반의 AI 홈트윈 기능으로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메타버스 공간에 현실의 집이 그대로 구현된다.

이용자가 연락처를 등록해 직접 초대한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다. 불특정 다수와 제한 없이 소통하는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과 달리, 실제로 교류하는 친구들 중심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일상을 나눌 수 있다.

KT는 지니버스에서 내달 11일까지 ▲출석체크 미션 달성 ▲지니버스 친구 초대 ▲점프업 미션 달성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김이한 전무는 "앞으로 AI 기술력과 미디어 콘텐츠를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