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마라, '23 여성 FW컬렉션 ‘카멜로크라시' 선언(宣言) [kdf M.mara]
상태바
막스마라, '23 여성 FW컬렉션 ‘카멜로크라시' 선언(宣言) [kdf M.mara]
  • 이수빈
  • 승인 2023.02.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3일,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하우스 브랜드 막스마라(Max Mara)가 밀란 패션위크에서 18세기의 여성 아이콘인 프랑스의 여성 철학자 에밀리 드 샤틀레와 당대 남성적 스타일에 영감을 받은 2023 가을·겨울 컬렉션 ‘카멜로크라시(CAMELOCRACY)’를 선보였다. 

막스마라의 이번 컬렉션은 현대적인 것의 근원을 18세기 격동의 시기에서 찾았다. 18세기의 커피하우스는 다양한 지식과 견해를 나누는 장이었다. 막스마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안 그리피스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계몽주의 작가 볼테르의 연인이자 여성 철학자이자 최초의 여성 근대 과학자로 불리는 에밀리 드 샤틀레 후작 부인에게 영감을 받았다. 그녀처럼 신분을 벗어나 개척자적 삶을 살았던 모든 여성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이성과 질서에 로맨스를 접목한 ‘카멜로크라시 컬렉션’를 탄생시켰다. 

카멜로크라시(CAMELOCRACY)라는 컬렉션 이름을 연상시키듯 컬렉션 전반은 막스마라의 아이코닉한 카멜 컬러를 강조하며, 18세기 초상화의 반얀(Banyan) 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풍부한 코트 컬렉션을 보여준다. 정교한 브로케이드 패브릭 아이템, 사이드 후프, 뷔스티에와 셔츠는 미니멀한 터틀넥과 청키한 부츠와 매치된다. 

실제로 근대 여성과학자이자 후작부인이었던 에밀리는 남성만 출입이 가능한 커피하우스에 출입하기 위해 종종 남장을 하곤 했다. 막스마라의 이번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은 그녀가 커피하우스를 방문할 때 입었을 18세기 남성 의상의 스타일을 탐구하고 재해석했다. 

동시에 막스마라는 웅장한 볼륨감의 드레이퍼리, 깃털, 말총 장식 등 당시의 스타일로 특징지어진 복잡하고 제한적인 디테일은 배제하고 막스마라가 추구하는 모던하고 세련된 요소를 더했다. 

무릎 위 길이나 발목까지 오는 길이의 파니에(Pannier) 스커트에는 당대에는 없던 끈과 스포티한 포켓 장식이 더해졌다. 카멜 컬러의 피쉬테일 파카는 화려한 다마스크 패턴으로 미래에서 가져온 듯한 반전의 효과를 만들어낸다. 

밀리터리 그레이트 코트와 세련된 칵테일 미니 드레스에는 컨템포러리 미학을 보여주는 궁정 드레스의 특징인 와토 백(Wattaeu back, 폭넓은 상자형 주름이 목에서 일직선으로 늘어진 여성복의 등)이 접목되었다. 

막스마라의 아이코닉한 코트의 파스텔톤 버전, 아이콘 101801의 테디 코트 버전 등 막스마라 아이콘 코트의 변주와 함께 헤어 리본, 니하이 삭스, 레더 오페라 장갑, 버클 부츠 등의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였다.

사진 막스마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