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위해 조직위와 업무협약 예정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위해 조직위와 업무협약 예정
  • 김선호
  • 승인 2015.12.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국내외 홍보 추진 가동
관광 부문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

JH_008 사진출처: 평창동계올림픽 홈페이지 화면 캡쳐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조양호)와 오는 22일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국내외 홍보 및 관광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세계 30개 주요 도시의 해외 네트워크망을 활용, 동계올림픽을 비롯해 한국과 강원 관광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공사 측은 “2016년부터 관광올림픽 구현을 위한 새로운 올림픽 콘텐츠 발굴, 올림픽 개최지의 관광환경개선 및 국내 여행 붐업과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전세계 해외 홍보를 주된 사업추진 과제로 이끌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와 조직위는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2015년 뉴욕문화관광대전 및 런던 세계여행박람회(WTM) 등을 통해 해외 홍보 사업에 협력 성과를 낸 바 있으며, 2016년 개최되는 브라질 리우하계올림픽 연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및 미국 NBC 방송국 동계올림픽 방한 취재 공동 지원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올림픽사에 길이 남을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기 위한 협력에 최선을 다할 뿐 아니라, 평창동계올림픽이 한국관광과 강원관광의 지속적인 자산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