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온 단기체류 외국인 확진자 이틀째 '0명', 중국 교류 청신호!?
상태바
중국서 온 단기체류 외국인 확진자 이틀째 '0명', 중국 교류 청신호!?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02.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공항에서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는 중국발 단기체류 외국인 입국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이틀 연속 1명도 나오지 않았다.

14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중국에서 출발해 전날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1809명 중 단기체류 외국인 316명이 공항 검사센터에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았으며 이중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은 없었다.

'중국발 단기비자 발급 재개'
'중국발 단기비자 발급 재개'

이 집계는 14일 0시까지 검사 결과가 나온 사람만을 대상으로 했으므로, 미결정 검사 건 유무 등에 따라 양성 건수는 늘 수도 있다. 지난달 2일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 후 PCR 검사 의무화 이후 단기 체류 외국인 중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것은 이날이 3번째다. 전날도 확진자 수는 '0명'이었다. 그동안 1만1655명의 단기체류자가 공항에서 검사를 받았고, 이 중 799명이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양성률은 6.9%다.

정부는 중국의 코로나19 유행이 한국에 미칠 영향을 우려해 단기체류 외국인은 공항 검사센터에서, 장기 체류 외국인 및 내국인은 관할 지역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정부는 이외에도 단기 체류 비자 발급 중단, 항공 증편 제한, 도착지 일원화 등의 조치를 취했는데, 이 중 단기 체류 비자 발급은 지난 11일 재개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