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23년 첫 프리미엄 헤리티지 슈즈 '오리지널 테니스 OG 1985’ 발매 [kdf FILA]
상태바
휠라, 23년 첫 프리미엄 헤리티지 슈즈 '오리지널 테니스 OG 1985’ 발매 [kdf FILA]
  • 이수빈
  • 승인 2023.02.1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으류업계에 80-90년대 테니스패션 트렌드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르꼬끄, 리복에 이어 휠라에서도 테니스코트 뿐아니라 일상적으로 착용할 수있는 테니스화를 출시했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프리미엄 헤리티지 슈즈-오리지널 테니스 OG 1985’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휠라 112년 역사의 브랜드 아카이브에서 발굴한 최상위급인 일명 ‘티어제로(Tier 0)’ 레벨의 신발만을 엄선해 원본의 매력을 되살리거나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 프리미엄 감성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헤리티지 슈즈인 ‘오리지널 테니스 OG 1985’는 1985년 처음 등장할 당시 최고의 테니스 퍼포먼스 슈즈로 인기를 얻었다. 이후로는 브랜드 대표 코트화(테니스화 디자인을 차용한 일상용 스니커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현재까지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2023년에는 오리지널 슈즈의 측면 플래그 로고와 비대칭 토캡, 구목 D링 등 디자인 디테일은 물론 고유 실루엣과 컬러, ‘FX-3’ 로고 탭에 가죽 소재까지 신발의 오리지널리티를 되살려, 휠라 프리미엄 헤리티지 슈즈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 

테니스화에 기원을 둔 슈즈인 만큼 2030세대가 선호하는 테니스 트렌드는 물론 80-90년대를 풍미한 레트로 감성을 가미한 스트리트 패션에 매치하기에도 좋다. 화이트-네이비-레드를 활용한 오리지널 색상을 비롯해 스카이 블루, 베이지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13일부터 스니커즈 전문 편집숍 아트모스 온라인스토어, 무신사, 온더스팟 등 2030세대가 즐겨 찾는 패션 편집숍과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휠라 주요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는 17일에는 편집숍 케이스스터디서 열리는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 팝업스토어’에서도 해당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휠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