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종, SM 이수만 계약 종료 비판 "일방적 발표"
상태바
김민종, SM 이수만 계약 종료 비판 "일방적 발표"
  • 김상록
  • 승인 2023.02.0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가수 겸 배우 김민종이 SM엔터테인먼트 창업주 겸 대주주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계약 종료와 관련해 사측의 결정을 비판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민종은 전날 SM 전 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이수만 선생님을 위해, SM 가족을 위한다는 이성수·탁영준 공동대표는 공표된 말과는 달리 선생님(이수만)과의 모든 대화를 두절하고, 내부와는 어떤 상의도 없이 일방적인 발표와 작별을 고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기적 연봉 협상 시기보다 훨씬 앞선 현시점에 갑작스레 이수만 선생님의 비서실만을 제외한 전 직원에게 연봉 인상안을 내놓은 이유가 무엇이겠느냐"며 "무엇이 그렇게 급하고 두려워서 얼라인과 합의사항에 대한 이사회를 설 명절 당일 오전, 모두가 차례를 지내고 세배할 시간에 야반도주하듯 처리한 것이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이 모든 일들이 SM가족은 물론 SM주주들의 장기적인 이익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며 "배우이자 가수로서 저를 비롯한 SM 아티스트의 활동에는 (이수만) 선생님의 프로듀싱과 감각적 역량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성수, 탁영준 공동대표는 지난 3일 SM이 설립자 이 총괄 프로듀서의 독점 프로듀싱 체계에서 벗어나 5개의 제작센터와 내·외부 레이블이 독립적으로 음악을 생산하는 '멀티 프로듀싱'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대표는 "SM과 총괄 프로듀서로서의 계약은 종료됐지만, 여전히 '주주로서' SM을 응원해주시는 이수만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민종의 주장과 달리 SM 내부에서는 이수만의 퇴진과 프로듀싱 개편안을 지지하는 목소리도 상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의 SM 게시판에는 "시총과 영업이익도 하이브의 절반도 안 되는 3등 회사가 됐는데 어지간한 체질 개선으로는 따라가지 못한다", "과거의 영광에 취해 있지 말고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직원들이 매일 매일 어떤 일을 겪고 참으면서 버티고 있는지 전혀 모르는 사람 같다", "이럴 때만 회사 팔지 말라" 등의 글이 올라왔다.

한편, 김민종은 SM에서 인수한 여행사 비티앤아이의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