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퍼, 수면과학 적용한 ‘스웨이 베드’ 출시 [KDF BED]
상태바
템퍼, 수면과학 적용한 ‘스웨이 베드’ 출시 [KDF BED]
  • 이수빈
  • 승인 2023.01.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템퍼, 신개념 ‘스웨이 베드’ 출시, 최적의 숙면 패턴으로 입면은 빠르게, 수면은 깊게
4단계 좌우 왕복 움직임으로 전정기관 자극, 3단계 진동으로 긴장 완화 유도
세브란스병원 임상으로 입증된 숙면 효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체험 공간 마련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아기를 재우는 엄마의 방법 그대로 숙면을 유도하는 신제품 ‘템퍼 스웨이 베드(Sway Bed)’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템퍼 전시장 전경

‘꿀잠’ ‘푹잠’ 등 숙면을 이르는 신조어가 유행처럼 번지고, 인공지능(AI) 등을 통해 보다 빨리, 더 깊은 잠에 빠져들도록 도와주는 ‘슬립테크(Sleep-Tech)’ 산업이 성장 가도를 달리는 등 현대사회에서 수면은 삶의 주요한 영역으로 그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양적∙질적 수면 만족도가 글로벌 평균을 밑도는 우리나라의 경우 2021년 기준 수면시장 규모가 3조원을 넘어설 정도로, 수면과 관련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가 성행 중이다.

‘템퍼 스웨이 베드’는 이러한 시장의 흐름과 니즈에 부응해 템퍼가 새롭게 구현해낸 수면 설계 제품이다. 아기를 안고 어르는 엄마의 몸짓을 닮은 요람처럼, 침대 프레임이 좌우로 움직이며 전정기관(몸의 균형을 담당하는 평형기관)을 자극하고, 적당한 진동이 심장박동을 안정시켜 빠른 입면과 깊은 수면을 유도함으로써 수면 효율을 높여주는 원리다.

제품은 총 4단계 속도(0.08hz~0.25hz)의 좌우 왕복 ▲스웨이(Sway) 기능, 평균 심박 및 호흡 간격에 맞춘 3단계 ▲트랜퀼로(Tranquillo) 진동 기능, 1시간 동안 최적의 패턴으로 단계별 스웨이 속도를 반복 적용하는 ▲템퍼 웨이브(TEMPUR Wave) 기능 등 3가지 주요 기능을 탑재했다. 이 중 ‘템퍼 웨이브’는 템퍼에서 출시되는 ‘템퍼 스웨이 베드’ 제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이다.

‘템퍼 스웨이 베드’는 스웨이 베드 전문 제조사인 ‘몽가타’와의 협력으로 개발됐다. 몽가타에 따르면 ‘템퍼 스웨이 베드’에 적용된 스웨이 모션은 스위스 제네바대학교의 연구 논문(2011)과 몽가타∙연세대학교∙세브란스병원의 공동 연구 및 임상시험(2016)을 통해 성인의 숙면에도 유의미한 효과가 있음이 검증된 바 있다.

연세대학교 등과의 임상시험에서는 ‘흔들 침대’에서 수면을 취할 경우 일반 침대 대비 얕은 잠은 18.7% 줄고 깊은 잠이 17.9% 늘어, 일평균 52분가량의 숙면 시간이 추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템퍼 스웨이 베드’는 퀸 사이즈 프레임 단일 품목으로 출시됐으며, LED 수면조명(침대 하단)과 무선 리모컨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체험 공간은 공식 판매처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템퍼 전시장 내에 마련됐다.

사진 템퍼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