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성태 만난 적 있다? 알고 보니 가족 사진…김남국 "허위사실 유포"
상태바
이재명, 김성태 만난 적 있다? 알고 보니 가족 사진…김남국 "허위사실 유포"
  • 김상록
  • 승인 2023.01.18 10: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최근 SNS에 이재명 대표와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만난 적이 있다는 내용의 사진이 확산됐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어서 당원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지금 SNS에 퍼지고 있는 이 사진은 이재명 당대표 가족 사진"이라며 이 대표의 가족이 찍은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은 이 대표와 부인 김혜경 씨, 이 대표 부부의 아들 두 명이 함께 손을 맞잡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김 의원은 해당 사진에 대해 "2017년 1월 23일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대선 출마 선언하며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이라며 "명백한 허위사실이고, 일면식도 없는 사람을 엮어서 조작하려고 하는 시도다. 이재명 당대표는 김성태 회장을 아예 만난 적도 없다. 전화 번호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은 이미 통화 내역을 다 확보해서 일면식도 없고, 서로 아예 연락조차 하지 않은 관계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이런 명백한 허위사실에는 눈을 감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카카오톡 등 SNS에 허위사실이 유포된 경우 SNS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단톡방명, 전송한 사람 아이디, 메시지가 전송된 날짜 및 시간, 기타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람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 등을 캡쳐, 설명해서 제보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 의원실에 따르면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조치 여부는 정해진 것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3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저는 김성태라는 분의 얼굴도 본 적이 없다"고 했다.

김 전 회장 역시 15일 KBS와의 인터뷰에서 이 대표와의 관계에 대해 "만날 만한 계기도 없고, 만날 만한 이유도 없다"고 말했다. 

반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1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업무보고에 출석하며 김 전 회장이 이 대표를 '만난 적 없다'고 한 것에 대해 "관련자들에게 보내는 말 맞추기 신호"라고 주장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orean 2023-01-19 00:43:02
어떤 명분이나 생계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단체를 결성하는데, 조폭으로 분류되더군요. 이들은, 아무리 잡아들여도, 근절시킬수 없는 경제밀착형 조직폭력배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영화나 만화.유튜브등을 통해, 알고 있는 전국적 조폭으로는 서울 명동지역을 기반으로 한 신상사파, 그 뒤에 전국구 조직을 만든 김태촌파, 조양은파, OB파, 용팔이같은 정치폭력 조직, 부산의 칠성파, 대구 동성로파, 인천의 간석식구파, 광주의 국제 PJ파등 전국에는 전국구와 지방조직들이 아주 많습니다. 최근에는 합법적인 기업으로 변화되기도 하였습니다만, 조직폭력배로 분류하는건 변하지 않는 원칙으로 보여집니다.

Korean 2023-01-19 00:41:38
김성태.배상윤씨가 조폭출신 사업가라고 많이들 언급하더군요. 그래서 생각이 납니다. 한국인들이 잘 아는 김두한.이정재.유지광등. 특이한 인물로 보성전문(해방후 고려대) 출신 조폭 신마적 엄동욱(조직폭력배, 유흥업이 직업. 좋게 말해 건달). 연희전문(해방후 연세대) 출신 김후옥도 본격적인 한국의 초기 조직폭력배로 분류됩니다. 서울대 상대에 다니던 낙화유수 김태련은 1950년대 자유당 시절부터 서울 동대문 지역을 무대로 조직 폭력배 생활. 이정재의 행동대장으로 생활. 조폭은 대략적으로 유흥업조폭, 철거조폭, 남대문.동대문 상가조폭. 그리고 도박업체 조폭, 건설업 조폭, 성매매 조폭등 많을것. 좋게말하면 건달. 그런데 돈을 벌고나면 사업가가 되어, 사람들이 구별하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영화나 만화보면 자기들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