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서울점,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으로 새단장
상태바
신라면세점 서울점,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으로 새단장
  • 김상록
  • 승인 2023.01.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이 새해를 맞아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을 새단장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로비 공간에 대형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을 설치하고, 온라인 면세점은 골프 전문관을 오픈하는 등 해외 여행객을 겨냥해 상품 구색 강화에 나섰다.

로비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에서는 분기별로 다양한 영상이 순차적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인지도 높은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 아트로 디지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6월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점 지하 1층 매장 층고를 높이고 인테리어를 개선하는 등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개편을 통해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매장 ‘Space of BTS’와 ‘무신사DF’ 등을 포함한 40여개의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로비 공간 대형 스크린 설치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추가적으로 고객 접점 공간을 확대해 면세점 영업 정상화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회복되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새단장을 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골프 전문관 ‘GOLF LOUNGE’를 오픈하고 개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개인화 마케팅 트렌드에 가세했다. GOLF LOUNGE에서는 해외 라운딩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이 선정한 골프용품과 골프웨어를 제안하고, 상품 외에도 골프여행 준비부터 현지 여행에 유용한 제휴사 혜택까지 제공한다.

봄에는 예비 부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전문관도 오픈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올해 해외 단체 관광객들은 물론 내국인개별 관광객들의 방문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매력도를 높여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