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한돈 레시피 리그전 1등작 ‘한돈돼지고기덮밥’ 출시 [KDF 7-11]
상태바
세븐일레븐, 한돈 레시피 리그전 1등작 ‘한돈돼지고기덮밥’ 출시 [KDF 7-11]
  • 이수빈
  • 승인 2023.01.1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개발한 최고의 한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한돈자조금과 함께 개최한 ‘한돈 레시피 리그전’ 대상 수상작을 도시락 상품으로 개발…한돈 알리기 나서
21년 한돈자조금과 업무협약…한돈 알리기 위한 다양한 푸드상품 개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팔을 걷어 부쳤다. 세븐일레븐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함께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돈돼지고기덮밥’은 지난 2021년 10월 세븐일레븐과 한돈자조금이 함께 진행한 ‘한돈 레시피리그전’ 1등 수상작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개발하여 출시한 상품이다. 

당시 한돈 레시피 리그전에는 총 100여건의 레시피가 응모되었으며, 2만 4천여명의 투표로 예선과 온라인 본선이 치러져 ‘내시피 리그’에선 함신애씨가, ‘다이어트 리그’에선 김다은씨가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선보인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은 ‘함신애’씨가 개발한 ‘돼지고기 마요덮밥’을 상품화한 것이다. 

‘한돈돼지고기덮밥’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청양고추, 굴소스, 데리야끼 등을 넣고 맛을 내 중독성이 강한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당근, 호박, 양파볶음을 넣어 영양의 균형을 맞추고 스리라차소스와 우승자 함신애씨의 비법소스를 섞은 ‘핫마요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지단이 올려있는 쌀밥에 한돈 돼지고기와 야채, 핫마요소스를 함께 넣고 비벼먹으면 된다. 

한돈돼지고기덮밥은 레시피 리그전 당시 전문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승자의 비법이 담겨 있는 독창적인 양념과 소스의 감칠맛이 한돈의 담백한 맛과 매우 잘 어우러진다”는 평을 받았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한돈돼지고기덮밥 출시를 시작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한돈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돈자조금과 협업한 차별화 상품을 지속 개발해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도우미로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 9월 한돈자조금과 우리 돼지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 세븐일레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