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매타기·연 만들기·얼음낚시까지…경기 곳곳 축제 한창 '뜨겁·다채' 
상태바
썰매타기·연 만들기·얼음낚시까지…경기 곳곳 축제 한창 '뜨겁·다채' 
  • 박홍규
  • 승인 2023.01.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겨울 축제들이 줄지어 열리고 있다. 이번 겨울에는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중단되거나 축소 운영됐던 행사들이 속속 열려 모처럼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포천시는 지난달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백운계곡에서 '동장군 축제'를 연다. 백운계곡은 겨울철에 계곡을 따라 거센 동북풍이 불어와 겨울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는 포천시가 주최하고 백운계곡 상인협동조합이 주관해 진행한다. 축제장에서는 회전 눈썰매, 스케이트, 어린이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다. 

인근 산정호수에서도 지난달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포천 산정호수 썰매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제98회를 맞았으며 마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추억의 얼음 썰매와 더불어 오리·펭귄·푸 등 다양한 캐릭터 모양의 썰매를 탈 수 있고 로맨스 자전거, 러버덕 기차 등도 체험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시간을 보내기 좋다. 곳곳에서는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안성 죽산면 두교리 광혜원저수지에서는 지난달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안성 동막골 빙어 축제'가 열린다. 광혜원저수지는 안성시를 대표하는 1급수 대형 저수지로, 주변 경관도 수려하다. 행사장에서는 빙어 낚시 및 뜰채 잡이와 옛날 썰매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양평군 향리낚시터에서도 같은 기간 '양평 산수유마을 빙어 축제'가 열린다. 

가평군 가평천 일대에서는 지난달 30일부터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가 열려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오는 3월 1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송어 낚시터와 함께 회 센터, 공동 취식장 등이 운영돼 직접 잡은 송어를 곧바로 맛볼 수 있다. 이 밖에 얼음 놀이터 등 놀이 시설과 썰매 타기, 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날씨에 따라 일정이 변경 가능하니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