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일 인천본부세관장, 수출현장 점검으로 새해 업무 시작
상태바
김재일 인천본부세관장, 수출현장 점검으로 새해 업무 시작
  • 이수빈
  • 승인 2023.01.0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활력 위한 수출입기업 지원과 현장 중심 규제혁신 주문

김재일 인천본부세관장은 2일 오전 정부 시무식에 참석한 후, 2023년 새해 첫 업무로 대한항공 화물터미널을 찾아 수출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근무 중인 물류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인천공항 수출현장 검검현장의 김재일 인천본부세관장 (좌측 두번째)
인천공항 수출현장 검검현장의 김재일 인천본부세관장 (좌측 두번째)

이번 방문의 목적은 우리 경제의 핵심 동력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물류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관세행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김재일 세관장은 이 자리에서, “글로벌 경제의 복합적인 어려움 속에서 수출이 경제회복의 선봉장 역할을 해야 한다.”며 “수출에 힘을 더할 수 있도록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필요한 사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행정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재일 세관장은 현장점검을 마친 후 인천공항 현장 근무직원들을 직접 찾아 신년인사를 하고 올해 업무 추진방향을 간략히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직원들에게 “국민과 기업 입장에서 함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자세를 가져줄 것”과 “현장 중심의 규제혁신 등 관세행정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펼쳐 경제 활력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김 세관장은 서면 신년사를 통해 실효성 있는 수출입기업 지원으로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한편, 내실 있는 관세국경 관리와 불법·부정무역을 엄단하여 국민안전 보호에도 맡은 바 역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사진 인천본부세관

이수빈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