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임원진과 홍유릉 참배
상태바
이원덕 우리은행장, 임원진과 홍유릉 참배
  • 김상록
  • 승인 2023.01.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이원덕 은행장이 1일 경기도 남양주 소재 홍유릉에서 참배를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임원진과 함께 1일 고종황제와 영친왕의 묘소인 홍유릉을 참배했다. 

우리은행 경영진은 우리은행의 뿌리와 설립 이념을 되새기는 의미에서 매년 홍유릉을 참배해 왔다.

우리은행의 전신인 대한천일은행은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주식회사다. 고종황제는 1899년 민족자본 육성을 통한 국가 경제발전을 목표로 '하늘 아래 첫 번째 은행'이라는 의미의 대한천일은행을 설립했으며 영친왕이 2대 은행장을 역임했다.

이원덕 은행장은 "이번 홍유릉 방문을 계기로 우리은행의 뿌리와 설립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우리은행은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깊고 두텁게 만들기 위해 올 한해 정성과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은행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취약차주들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정책과 대출금리 6% 초과 이자액으로 대출 원금을 감면하는 정책 등을 시행하고 있다"며 "신성장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통해 금융 본연의 기능인 자금 공급자의 역할도 강화하는 등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올 한해 지속 매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