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면주가 X카카오메이커스 합심, '느린마을 소주21' 출시 [KDF K.sool]
상태바
배상면주가 X카카오메이커스 합심, '느린마을 소주21' 출시 [KDF K.sool]
  • 이수빈
  • 승인 2022.12.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참여, 우리쌀 소비 증진에 앞장
느린마을막걸리 그대로 증류한 ‘느린마을소주21’ 500ml 제품 선보여, 내년 1월 2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서 단독 판매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 고창LB는 카카오메이커스와 손잡고 ‘제가버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창쌀로 빚은 느린마을소주21’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제가버치’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전국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 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는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버려지기 쉬운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하여 재고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가격 안정에도 도움을 주고자 2021년 8월 시작됐다.

‘고창쌀로 빚은 느린마을소주21’은 ‘좋은 소주는 좋은 막걸리로부터 나온다’는 철학 아래 인공감미료 없이 고창쌀과 누룩, 물로만 빚은 느린마을막걸리를 그대로 증류한 순미(純米) 증류식 소주다. 알코올 도수는 21도이며, 이번에 출시한 500ml 제품은 오는 1월 2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이 제품은 우리 쌀 특유의 단 향과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다양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칵테일 등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블랙 컬러의 세련된 전용 패키지로 제작되어 연말연시나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 친구, 지인 등 소중한 사람과 선물로 주고 받기에도 좋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우리쌀이 보다 가치있게 소비될 수 있도록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에 함께 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전통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배상면주가 고창LB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