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서울 중구와 페트병 재활용에 맞손, 협약 체결 [kdf b.yak]
상태바
블랙야크, 서울 중구와 페트병 재활용에 맞손, 협약 체결 [kdf b.yak]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2.12.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화), 중구청서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고품질 투명 페트병 재활용을 통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위해 서울 중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7일(화) 오후 중구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김길성 중구청장이 참석했다. 

(좌)김길성 중구청장과 강태선 비와엔블랙야크 회장(우)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김길성 중구청장과 강태선 비와엔블랙야크 회장(우)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중구는 자치구내 분리 배출 및 수거 체계를 구축하고 고품질의 투명 페트병을 확보해 블랙야크에 전달한다. 블랙야크는 중구에서 수거한 투명 페트병으로 친환경 제품을 생산, 판매할 예정이다.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 사업의 확산과 자원순환 사회 구축을 위해 협업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강태선 회장은 “이번 중구와의 협약으로 서울시 9개 자치구를 비롯해 강릉시, 삼척시, 창원시, 충청남도의 모든 시와 군 등 각 지자체에서 고품질의 투명 페트병을 확보해 친환경 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블랙야크의 국내 페트병 자원순환 시스템이 자연과 사람을 지키고, 새로운 동반자를 모으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블랙야크는 2022년 11월까지 국내 투명 페트병(500ml 기준) 약 5000만병을 재활용했다.

사진 블랙야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