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나는 명동, 日 브랜드 철수 후 韓 브랜드 ‘슈마커 플러스’ 오픈 [kdf shoe]
상태바
살아나는 명동, 日 브랜드 철수 후 韓 브랜드 ‘슈마커 플러스’ 오픈 [kdf shoe]
  • 이수빈
  • 승인 2022.12.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중심 ‘빛을 찾은 명동’ 일본 브랜드 가고 국내 브랜드 온다 ‘슈마커 플러스’ 오픈
활기 되찾은 명동, 국내 최초 슈즈 멀티샵 ‘슈마커 플러스 명동점’ 오픈, 25일까지 ‘럭키 드로우 및 이벤트’ 진행

에스엠케이티앤아이의 국내 최초 슈즈 멀티샵 슈마커가 다양한 상품과 즐거움을 더한 새로운 타입의 슈즈 멀티 스토어 ‘슈마커 플러스’ 명동점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팬데믹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기고 공실이 늘어났던 명동 상권은 환율 효과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나며 점차 살아나고 있는 추세로, 새롭게 진출하는 브랜드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 상황이다.

명동길 유네스코 회관에 입점했던 일본의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플래그쉽 스토어가 폐점하고 그 자리에 토종 슈즈 멀티샵인 슈마커 플러스가 들어와 눈길을 끌었다.

맞은편에 일본의 슈즈 멀티샵인 ABC마트가 같은 시기에 매장을 오픈, 한국 슈즈 멀티샵 시장의 1~2위가 격돌하는 모양새가 되어 산업 관계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슈마커 플러스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반스, 컨버스 등 캐주얼 브랜드는 물론 온라인 전문 브랜드, 해외 직소싱 브랜드 등 기존의 마켓에서 볼 수 없었던 브랜드의 상품을 더하여 상품력을 대폭 강화했다. 

토종 슈즈 멀티샵 답게 한국의 디자이너 브랜드인 엘두(elldu)와 로핏 스튜디오 (rawfit studio)가 입점하여 새로움을 더했다. 자체브랜드인 웨버, 허니에이프릴, 마커스, 미쯔 등을 더해 쇼핑의 다양성과 합리성을 더하였다.

지구친화적 라이프스타일 케어 제품인 DFNS(디펜스)의 슈즈 클리너 등 다양한 슈케어 용품을 구성했으며, 프랑스의 인솔 전문 브랜드 SIDAS(시다스)의 풋 마스터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인솔 제작이 가능하다. 풋 크림, 풋 마스크 등 기존의 슈즈 멀티샵에서는 볼 수 없었던 풋케어 용품도 선보이며 용품 카테고리도 대폭 확대하였다.

160여평에 이르는 2층의 창고에서 보관중인 수많은 상품들을 1층에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오더 트래킹 시스템 (Smart Order Tracking System, SOTS)을 도입, 쇼핑 편의성을 개선했다.

관광객과 여행객이 많은 명동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베기지 보관 서비스를  1월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슈마커 플러스에서는 오픈을 기념하여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품목 20% 할인과 구매고객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며,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럭키 드로우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이폰14, 호텔숙박권, 후드티, 핫팩 등 100% 경품을 지급한다.

슈마커 플러스는 명동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패션상권의 대형 매장과 대형몰을 중심으로 유통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슈마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