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행안부, 26일 오전 6시 기준 대설주의보 발효...출근길 교통정체·도로결빙→안전사고 유의
상태바
[속보] 행안부, 26일 오전 6시 기준 대설주의보 발효...출근길 교통정체·도로결빙→안전사고 유의
  • 민병권
  • 승인 2022.12.21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가 26일 오전 6시 기준 대설주의보 발효를 알리며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 이용과 눈길 안전에 주의를 당부했다. 

대설주의보는 24시간 동안 눈이 5cm 이상 쌓일 것으로 예측될 때 내려진다. 대설주의보가 발효되면 눈길 운전이나 보행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눈이 예상되는 가운데 22일에는 한파가 다시 찾아올 것으로 예상돼 도로결빙으로 인한 전국 도로 및 고속도로 미끄럼 사고가 우려된다. 

이날 전국 시군구 지자체 대설주의보 관련 재난문자 알림은 계속 됐다. 

#서초구청
서울전역 대설주의보로 출근길 교통혼잡및안전사고가 우려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고, 아울러 내집, 내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노원구청
서울전역 대설주의보가 발령되어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내집 내점포앞 눈치우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오늘 06시00분 대설주의보 발효.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눈길 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청
12월 21일(수) 새벽 5시부터 눈내림 ▲도로결빙·미끄럼 안전운행 ▲수도동파 예방 ▲농축산시설 피해 유의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서울전역 대설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눈으로 인한 출근길 교통정체가 예상되오니 시민여러분께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주시청
대설주의보 발효 중▲눈이 얼거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터널 출입구 등) 곳▲출근길 교통안전과 이면도로,골목길 보행자 안전사고 유의바랍니다

#강남구청
내일 새벽 최대 8cm 많은 눈 예보가 있어 도로결빙 및 교통혼잡이 우려되므로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 및 미끄럼 사고 등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청
성남시 대설예비특보 발표, 내일 많은 눈 예보가 있으니 내집 내점포앞 스스로 눈치우기, 대중교통 이용, 미끄럼 사고 등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산구청
새벽부터 3~8cm 눈 예보가 있어 교통혼잡이 우려되므로,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 및 미끄럼 사고 등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