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대우조선해양 인수 본계약 체결
상태바
한화-대우조선해양 인수 본계약 체결
  • 김상록
  • 승인 2022.12.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화그룹이 16일 대우조선해양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한화 계열사들과 9월 26일 투자합의서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별도의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대우조선은 "투자합의서에 따라 당사는 인수인들을 본 유상증자의 조건부 투자예정자로 지정했다"며 "당사가 정한 방식의 경쟁입찰(스토킹호스 방식)에서 인수인들이 최종 투자자로 확정됐다"고 했다.

대우조선은 계약 완결의 전제 조건으로 경쟁 당국의 승인 등 국내외 인허가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밝혔다. 기업결합 심사 대상국은 한국 공정거래위원회를 비롯해 유럽연합(EU), 일본, 중국, 싱가포르, 튀르키예, 베트남, 영국 등 8개국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방위사업법에 따른 방산업체의 매매 등에 관한 승인 및 외국인투자 촉진법에 따른 외국인투자허가 등도 선결 조건이다. 대우조선 등기이사 전원의 사임서 제출 또한 계약 성사 조건에 포함됐다.

앞서 산업은행은 지난 9월 대우조선해양의 근본적인 정상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유치 절차를 개시했고 한화그룹이 조건부 투자예정자로 선정됐다. 이후 경쟁입찰(스토킹호스 방식)에서 최종투자자로 선정된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상세실사를 진행한 뒤 본계약까지 체결했다.

계약 체결 후 인허가 절차가 마무리되면 한화그룹은 신규 자금 2조원을 투입해 대우조선 신주를 인수, 경영권 지분(49.3%)을 확보하게 된다. 연합뉴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