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엠테라파마, '암 악액질' 치료제 후보물질 공동개발
상태바
GC녹십자웰빙·엠테라파마, '암 악액질' 치료제 후보물질 공동개발
  • 박주범
  • 승인 2022.12.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오른쪽)와 손미원 엠테라파마 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GC녹십자웰빙 본사에서 GCWB204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C녹십자웰빙이 14일 서울 여의도 GC녹십자웰빙 본사에서 엠테라파마와 암악액질 치료제 후보 물질인 ‘GCWB204’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해 GCWB204의 유럽 임상 2a상에서 비소세포폐암환자 대상으로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주된 평가 변수인 계단 오르는 힘에서는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으나, 삶의 질 설문지인 FAACT-TOI 평가에서 8주차 위약군 대비 GCWB204 투여군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을 보였다.

이번 계약으로 GC녹십자웰빙은 GCWB204의 제조 방법, 품질 관리 등 기술을 이전하며, 엠테라파마는 해당 물질에 대한 새로운 전략으로 후속 임상을 구상해 나갈 계획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엠테라파마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GCWB204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엠테라파마 관계자는 “암환자 대상 GCWB204의 시장성이나 임상 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경향성 및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GC녹십자웰빙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