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협력사들과 '온실가스 제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삼성바이오로직스, 협력사들과 '온실가스 제로 파트너십' 체결
  • 박주범
  • 승인 2022.12.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협력사들이 'ESG 경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인섭 삼성바이오로직스 SCM팀장, 전지호 한국폴주식회사 대표, 강수형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부회장, 최준호 글로벌라이프사이언스솔루션즈 코리아 대표, 이진영 아반토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부장,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대표, 조대원 생고뱅코리아 본부장, 김용석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대표, 박용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지원센터장(상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3일 송도 본사에서 주요 협력사들과 ‘ESG 파트너십 체결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회사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 중 80% 이상을 차지하는 협력사들과 논의한 달성 방안을 바탕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7개 협력사는 파리기후협약(Paris Agreement)에 따른 탄소중립 달성 목표 및 계획을 수립하고 탄소 배출량 감축 활동을 이행하기로 했다.

각 사별 온실가스 배출량을 공개하고 공급망 전 분야의 온실가스 배출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인권 및 안전경영을 추진하는 등 ESG 경영에도 적극 실천하기로 합의했다.

김용석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레스솔루션 북아시아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적극적인 노력을 지지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에 의미있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앞으로 협력사의 ESG 경영을 적극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50년까지 사업장 및 공급망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함과 동시에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RE100에 가입한 바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