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연말 홈파티 주안상은 편의점에서 챙기세요~"...숙성 광어회부터 통삼겹살 바비큐까지
상태바
CU, "연말 홈파티 주안상은 편의점에서 챙기세요~"...숙성 광어회부터 통삼겹살 바비큐까지
  • 민병권
  • 승인 2022.12.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홈파티 겨냥 고퀄리티 안주 10종 선봬
"편의점에서 주안상 한 상 거하게 내어 오거라~~"
"편의점에서 주안상 한 상 거하게 내어 오거라~~"

CU가 연말을 맞아 홈술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고품격 주안상 10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CU는 홈술 문화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편의점에서 주류와 안주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페어링(pairing)해 즐길 수 있도록 숙성 광어회부터 통삼겹살 바비큐까지 다양한 종류의 안주 상품을 선보인다.

소포장 숙성 회 세트 3종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어회와 연어회, 문어회로 구성했다. 1만 원대 전후의 숙성 회는 청귤 고추장과 함께 담아냈다.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홍합가리비탕도 일품이다. 마산에서 공수한 재료에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한 맛을 냈다. 전자레인지에 10분이면 완성돼 조리도 간편하다.

이 밖에도 연말이면 빠질 수 없는 텍사스 스타일의 프리미엄 바비큐와 자메이카 소스를 바른 치킨 안주도 관심을 끈다.

CU에 따르면 냉장 안주 매출 신장률은 2019년 15.7%, 2020년 17.6%, 2021년 19.5%로 최근 3년간 계속해서 두 자릿수의 증가 수치를 기록했으며, 올해(1~11월) 역시 13.6% 신장했다.

 작년 CU의 냉장 안주 판매 비중은 동절기(12~2월)에 31.8%로 야외 나들이가 잦은 3~5월에 비해 9.5%P 높게 나타났으며, 12월에는 전월 대비 매출이 10.8% 증가하면서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에 편의점 안주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 HMR팀 이용구 MD는 “집에서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갖춘 안주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하는 차별화된 안주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U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