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강원 철원에 '105번째 작은도서관' 개관..."주민과 청소년들 힐링"
상태바
KB국민은행, 강원 철원에 '105번째 작은도서관' 개관..."주민과 청소년들 힐링"
  • 박주범
  • 승인 2022.12.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열린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신인철 철원부군수(왼쪽 세 번째), 박기준 철원군의회 의장(왼쪽 다섯 번째), 김정근 KB국민은행 동부8(송우)지역본부장 등 유관 기관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쉬리마을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5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기존 쉬리마을 사랑방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명소로 조성했다.

도서관은 원목 소재를 사용하고, 문화 프로그램실과 어린이 도서실을 마련해 이웃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만들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군부대에 매년 8개의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작은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힐링하며 독서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B작은도서관을 꾸준히 늘리는 등 사회 구성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