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국가고객만족도 1위로 고객만족 4관왕
상태바
11번가, 국가고객만족도 1위로 고객만족 4관왕
  • 박주범
  • 승인 2022.11.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11번가 하형일 사장(오른쪽)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으로부터 NCSI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11번가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NCSI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활용되는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11번가는 NCSI를 비롯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5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4년 연속)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14년 연속) 등 고객 만족도 조사 4곳에서 1위를 달성했다. 

현재 11번가는 아마존 해외직구 서비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통해 국내 해외직구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있으며,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누적된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별한 직매입 상품들을 빠르게 배송하고 있다.

커머스 플랫폼 ‘LIVE11’은 퀄리티 높은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8월 라이브 방송 전용 스튜디오 ‘LIVE11 스페이스’를 오픈한 바 있으며, 최근 유튜브와의 쇼핑 파트너십을 강화하면서 ‘LIVE11’ 방송 유튜브 동시송출에 이어 유튜브 ‘쇼핑’ 기능을 접목한 라이브 쇼핑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론칭 하기도 했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새롭고 독보적인 고객 경험 및 쇼핑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