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부천대 이어 경기대 산학협력 확대..."외식 전문가 양성 박차"
상태바
아웃백, 부천대 이어 경기대 산학협력 확대..."외식 전문가 양성 박차"
  • 박주범
  • 승인 2022.11.2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지난 8월 부천대학교에 이어 10월 경기대학교 관광문화대학 외식조리서비스학과와 계약학과 업무 협약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학과란 산업체와 산업교육기관이 함께 설치, 운영하는 학부 또는 학과를 일컫는다. 산업체가 채용을 조건으로 등록금을 지원하고 필수 교육과 실습 과정을 완료한 학생들을 채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웃백은 내년부터 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해당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 내 학기당 등록금 50%를 지원하고 매장 내 실무 교육(재학 기간 내 2회, 의무복무기간 1년)을 실시한다.

오는 12월에는 서정대학교 호텔조리과의 양식조리 훈련과정과 대림대학교 호텔외식바리스타과의 식음료서비스 훈련과정 및 호텔조리외식과의 양식조리 훈련과정을 일학습병행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학습병행제란 산업체가 근로자를 선채용 후 현장 실습과 사업장 외 교육 훈련을 1년 이상 병행하는 시스템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식산업 분야 전문가가 되길 희망하는 학생들이 체계적인 지식과 현장에서 익힌 실무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