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광운인공지능고교, 'AI 인재' 육성 협력..."교육용 커리큘럼·콘텐츠 개발"
상태바
KT·광운인공지능고교, 'AI 인재' 육성 협력..."교육용 커리큘럼·콘텐츠 개발"
  • 박주범
  • 승인 2022.11.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학생들이 KT의 AI 코치와 함께 AICE 베이직 과정 응시를 위한 사전 실습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KT가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와 청소년 AI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 실습 플랫폼 등을 마련하는 등 청소년 인공지능 인재 육성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는 2021년 국내 처음으로 인공지능 특성화 고등학교로 선정됐다. 올해 인공지능컴퓨팅과, 인공지능전기과,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등 3개 학과를 신설해 인공지능 산업분야의 기술인을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KT 진영심 상무는 “이번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 디지털 인재 양성에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이상종 교장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AI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해 산업계와 취업 인력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AI 교육 커리큘럼을 정립해 AI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