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 저소득 女청소년·출산예정자 위해 2억원 기부
상태바
현대홈, 저소득 女청소년·출산예정자 위해 2억원 기부
  • 박주범
  • 승인 2022.11.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이 저소득 여성 청소년 및 출산 예정자에게 2억원 상당의 여성 위생용품과 유모차 등을 지원한다.

현대홈쇼핑은 대한적십자사에 ‘하이(H!) 캠페인’ 사업을 위한 지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 캠페인은 지난 2017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여성 청소년과 출산 예정자 등에게 여성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조손가정이나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3학년) 1200명에게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와 속옷‧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위생키트를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이 현재 전국 21개 중·고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료 생리대 자판기를 올해 26곳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올해 출산을 했거나 예정인 저소득·취약계층(중위소득 70% 이하, 한부모 가구 등) 육아맘 265명에게 유모차를 지원한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여성과 가정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하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현대홈쇼핑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