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전기로?"...SK에코플랜트,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상태바
"열이 전기로?"...SK에코플랜트,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 박주범
  • 승인 2022.11.2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개방형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열고 친환경·신재생에너지·스마트건설 분야에서 7개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왼쪽 7번째)과 선정 기업 대표들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1일 서울시 종로구 본사에서 개방형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SK에코플랜트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무역협회·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혁신 기술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서류 심사와 발표를 거쳐 ▲친환경 3개 ▲신재생에너지 1개 ▲스마트건설 3개 등 7개 기업이 선정됐다. 수상 기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으로부터 정부과제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SK에코플랜트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대표 기업으로 한국순환소재는 폐기물에서 황산을 중화시켜 추출한 석고를 활용해 시멘트 부재료 등 업사이클링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 수상기업으로 열 에너지의 온도 차이를 이용해 산업 폐열을 재활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기술을 선보인 리빙케어가 선정됐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며 혁신기술을 발굴하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SK에코플랜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