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서울시, ‘2022 피노베이션 챌린지' 시상식..."혁신성장 위한 스타트업 지원"
상태바
신한카드·서울시, ‘2022 피노베이션 챌린지' 시상식..."혁신성장 위한 스타트업 지원"
  • 박주범
  • 승인 2022.11.1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개최된 '2022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 X 신한카드'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회그룹장, 진준화 핀즐 대표, 이광희 스텝페이 대표, 장재영 에이티알 대표, 정영준 서울시 신산업정책 국장이 수상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함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2 피노베이션챌린지 서울시 x 신한카드’에서 스타트업 3개를 선정, 시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구독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 ‘스텝페이’가 서울시장상을 수상했으며, 아트 라이선스 플랫폼 ‘핀즐’이 신한카드상을, 탄소배출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티알’이 피노베이션상을 수상했다.

스텝페이는 신한카드와 함께 모바일 POS 솔루션 활용해 소상공인의 결제 편의를 위한 채널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벤처캐피탈과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2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핀즐은 신한카드의 아트 사내 벤처 ‘아트플러스’의 플랫폼 ‘마이아트플렉스’의 콘텐츠 제공을 협업하고 있으며 해외 아티스트 시리즈 콘텐츠 제공을 추진중이다.

에이티알은 신한카드의 교통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시각화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수상기업에게는 지원금 각 2000만원, 1000만원, 500만원이 수여되며 서울핀테크랩 입주자격이 주어진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맞춰 피노베이션 챌린지에 참여한 스타트업 모두가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든든한 사업 파트너로서 혁신 성장 생태계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한카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