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풀 숙박시설 10곳 겨울 매출 5배 늘어
상태바
온수풀 숙박시설 10곳 겨울 매출 5배 늘어
  • 한 윤철
  • 승인 2019.02.2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겨울바다·수영 함께 즐기는 전국 인기호텔·리조트 선정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겨울바다를 배경으로 온수풀을 즐기는 겨울철 ‘이색 호캉스’ 인기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이번 겨울(18.12.~19.02.) 앱내 인기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따뜻한 물에서 수영을 즐기는 ‘온수풀’, ‘인피니티풀’ 등 검색량이 지난 겨울(17.12.~18.02.) 대비 34%나 상승했다.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휴양 시설이 잘 갖춰진 국내 호텔·리조트가 많아졌고, SNS에 올라오는 ‘#인피니티풀’ ‘#온수풀’ 등 다수의 사진들이 겨울철 이색 호캉스의 관심을 높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여기어때는 겨울바다와 수영장을 함께 즐기는 전국 온수풀 보유 호텔·리조트 숙소를 선정했다.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힐튼 부산 △롯데리조트 속초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인천 네스트호텔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여수 베네치아 호텔&리조트 △여수 르그랑블루 리조트 △사천 아르떼리조트 등 10곳이다. 이들은 인피니티풀, 자쿠지, 수영장, 워터파크 등 가족과 연인들이 즐기기에 좋은 부대시설을 갖췄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온수풀을 갖춘 숙소 10곳은 이번 겨울(18.12.~19.02.) 거래매출이 작년 동기간(17.12.~18.02.) 대비 5배 가까이(471%) 상승했다. 사람들이 겨울바다를 감상하며, 온수풀에서 수영을 즐기는 겨울 호캉스 관심이 높아졌다는 방증이라고 해석했다.


여기어때는 “아름다운 겨울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담을 수 있는 ‘인피니티풀’ 사진들이 SNS에 올라오면서 겨울철 호캉스 여행 패턴이 변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해외 못지 않은 멋진 휴양시설이 많다는 걸 적극 알리며 국내여행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