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척도는 바로 면역력이다. 면역력이 낮아질수록 각종 질병에 노출되고 증상도 오래 지속되기 때문이다.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즐겨먹자.

Indian spices on wooden table with copy-space

Indian spices on wooden table with copy-space

건강한 식습관은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 음식 섭취에 신경을 쓰도록 하자.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는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버섯,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홍삼, 항염증ㆍ항균 효과가 뛰어난 마늘 등이 있다.

2. 아침에 하는 규칙적인 운동asd3GettyImages-a10854069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 40분 이상 꾸준히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침 운동이 효과적이다. 햇빛을 쬐면 우리 몸 안에선 콜레스테롤부터 만들어진 비활성비타민D가 활성화비타민D로 바뀌기 때문이다. 이 물질은 몸 속 병균과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3. 적절한 온도 유지
asd3GettyImages-a10833510
우리 몸은 온도나 환경이 변할 경우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져 재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다. 항상 몸의 온도를 36도로 유지하자.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양말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발이 체온에 가장 민감하기 때문이다.

4. 항상 손은 청결하게
손을 잘 씻는 것이 중요하다. 손에는 2억 마리의 세균이 살고 있다. 손만 잘 씻어도 세균 감염의 60% 정도는 예방된다.

친구에게 공유하기
김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