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나도 모르게 홀린 듯이 산 실버 귀걸이가 한 달도 안돼 변색됐다면? 김생민의 영수증에 이 사연이 소개된다면 “스튜핏”을 3번 듣겠지만, 사실 길거리에서 산 액세서리도 관리만 잘하면 오래 착용할 수 있다. 도금된 액세서리를 어떻게 오래 착용할 수 있을까? 오늘 유형별 액세서리 팁을 공개하고자 한다.
MAIN(1) 세 가지만 기억하라 땀, 물, 향수는 피한다.
도금된 제품을 오래 착용하기 위해서는 땀, 물 , 향수, 화장품 등에 닿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액세서리 착용 후 화장품을 바르거나 향수를 뿌리면 변색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대기가 습한 만큼 액세서리에 땀이 뭍어 제품에 변형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이 때문에 액세서리를 착용 후에는 꼭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액세사리를 보관해 주는 것이 좋다.

(2) 치약을 바를까 말까 할 때는 바르지 마라.

Portrait of beautiful woman with jewelry. Manicure and makeup. Perfect skin. Fashion beauty. Ring. Blonde girl. Close up

Portrait of beautiful woman with jewelry. Manicure and makeup. Perfect skin. Fashion beauty. Ring. Blonde girl. Close up

실버제품은 고유의 광택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그러나 온도가 높거나 공기 중에 노출되는 경우 다른 제품보다 빠르게 변색이 진행돼 검게 변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치약을 세척제처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약에 든 연마제 성분은 은을 깍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다. 치약 대신 레몬을 마른 수건에 적셔 액세서리에 발라보자. 레몬 속의 산성 성분이 검게 산화되는 것을 지연시켜 줄 것이다.

(3) 큐빅제품
큐빅액세사리는 큐빅이 빠질때 가장 가슴이 아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큐빅 위에 탑 코트나 투명 매니큐어를 덧발라주자. 큐빅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반짝이는 광택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만약 큐빅이 떨어졌다면 순간접착제를 활용해보자.

(4)운동할 때는 운동만 하자
헬스장에 갈 때는 잠시 덜 빛나도 괜찮다. 무슨 의미냐면, 수영이나 등산 등 스포츠를 할 때는 액세서리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소리다. 바닷물의 염분처럼 수영장의 소독물과 땀은 액세서리를 변색시키는 일등공신이다. 운동할 때는 액세서리를 착용하지 말고 운동에만 집중하자.

친구에게 공유하기
김윤진